카테고리 없음

따뜻해진 날씨 우리나라 봄꽃 벚꽃 유채꽃 명소에 대한 정보

디자이너리팩토리 2025. 4. 3. 15:27

올 겨울 유난히 엄청 춥지도 않았지만 봄이 왔지만 눈도 내리고 비도 내리고 갑자기 추워지기도 하고

날씨가 오락가락 하는 날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작년보다 벚꽃이나 봄꽃들이 개화 시기가 늦춰진 것 같은데,

벚꽃축제가 시작되었지만 정작 벚꽃은 없는 그런 어이없는 일들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봄꽃이든 축제 방문 전에 개화 정보를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우리날 봄꽃 벚꽃 유채꽃 명소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봄 봄꽃 하면 바로 떠오르는 꽃은 바로 벚꽃!

봄이 오면 전국 곳곳에서 형형색색의 봄꽃들이 피어나고, 겨울잠 자고 일어나듯

많은 사람들은 봄꽃들을 보기 위해 봄꽃 명소들을 찾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 봄꽃 명소

1. 여의도 윤중로

서울 벚꽃명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인데 여의도 한강공원 윤중로 벚꽃길은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매년 4월 초 여의도 벚꽃 축제가 열리고 수천 그루의 왕벚나무가 활짝 피어 있어 낮에도 밤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있습니다.

저도 다녀와봤는데 아무래도 낮보다는 밤에 방문하는게 사람들도 그렇고 더 좋았어요.

 

2. 석촌호수공원

잠실 롯데타워에 위치한 석촌호수는 벚꽃이 호수를 따라 피어있는데 롯데타워 고층에서 내려다 본 풍경이 정말 멋진 장관을

이루며, 포토존으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3. 서울숲

서울숲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으로, 벚꽃뿐만 아니라 튤립과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나는 명소입니다.

조용한 분위기속에서 자연을 즐기기에 알맞은 장소입니다.

 

4. 남산공원

남산 둘레길을 따라 벚꽃이 만개해있고, 특히 남산타워와 어우러진 벚꽃 풍경은 많은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남산도서관 인근은 특히 벚꽃이 예뻐 사진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5. 경기 안산 호수공원

안산에 위치한 호수공원은 벚꽃뿐만 아니라 유채꽃, 철쭉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어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좋은 봄꽃 명소입니다.

 

 

 

서울, 수도권만 정보를 정리해서 서운하신가요?!

이번에는 지방 주요 봄꽃 명소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방 주요 봄꽃 명소

1. 경주 보문호

경주는 벚꽃명소로 많이 알려져있는 곳인데, 경주 곳곳에 피어있는 벚꽃들이 경주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보문호를 따라 피어있는 벚꽃길은 경주의 대표적인 봄 여행 코스입니다. 첨성대, 대릉원 주변에도 벚꽃들이 예쁘게 피어있어 인생샷을 건지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2. 진해 군항제

벚꽃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으로는 바로 진해입니다. 저도 어릴 때 매년 방문했던 곳이기도 한데 정말 전국 통틀어서 진해 벚꽃만한 나무들은 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도로가에 피어있는 벚꽃들 조차도 크고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매년 4월초 진해벚꽃 군항제가 열리는데 벚꽃구경뿐만 아니라 먹거리축제도 함께 열리기 때문에 따뜻한 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명소입니다. 경화역 벚꽃길,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낮에도 밤에도 사진찍기위해 전국에서 사람들이 모여들 정도입니다.

 

3.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한옥과 벚꽃이 어우러져 전통적인 한국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동성당과 경기전 주변도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4. 제주도 유채꽃 명소

봄꽃중에서 가장 먼저 피어난다는 제주도 유채꽃. 3월부터 볼 수가 있는데 만개한 유채꽃을 보면서 봄을 가장 먼저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가파도 유채꽃밭과 산방산 인근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로 손꼽힙니다.

 

5. 부산 달맞이 고개

해운대와 가까운 달맞이고개는 벚꽃이 만발하여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많은 명소입니다. 해안 절경과 함께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봄꽃 축제 기간동안에는 아무래도 교통도 혼잡하고 많은 인파가 모이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리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잃어버리지않게 조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꼭 봄꽃 명소가 아니더라도 집 근처에도 작지만 봄꽃 명소들이 있을 것입니다.

가까운 곳이라도 사랑하는 사람들, 가족들과 방문하여 봄을 즐겨보세요!

 

 

 

올해부터는 이상기온으로 여름이 빠르게 찾아온다고 하니

짧은 봄을 봄꽃과 함께 즐겨보세요!~!